미국과 이란 전쟁으로 호르무즈 해협에 발이 묶인 우리 선박 2척이 해협을 빠져나왔습니다. <br /> <br />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 대기하던 우리 선사 운용 선박 2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 <br /> <br />우리 선박이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한 건 HMM 유조선 유니버설 위너호와 또 다른 LNG 운반선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. <br /> <br />이번에 해협을 빠져나온 선박 두 척에는 한국인 선원이 승선하고 있지 않고 목적지도 한국이 아닌 제3국입니다. <br /> <br />호르무즈 해협에 남은 우리 선박은 22척으로 해협에 머무르는 한국인 선원은 외국 선박 승선 인원을 포함해 모두 135명입니다. <br /> <br />해수부는 우리 선박의 안전한 통항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정보제공, 실시간 모니터링 등 안전한 운항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 <br /> <br /><br /><br />YTN 손효정 (sonhj0715@ytn.co.kr)<br /><br />※ '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' <br />[카카오톡] YTN 검색해 채널 추가 <br />[전화] 02-398-8585 <br />[메일] social@ytn.co.kr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02_202606220901002653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